Russia Khaba, Kyrgyzstan Biskek
Kyrgyzstan

영화

[스크랩] 라이언일병 구하기(Saving Private Ryan)-1998/Tu es partout(Edith Piaf)

비쉬켁 2008. 10. 25. 10:03

 

Saving Private Ryan - 1998

 

 

 

 

 

Tu es partout  - Edith Piaf

 

 

 

 

 

 

 

 

 

 

 

 

 

 

원 제 : Saving Private Ryan.
감 독 : 스티븐 스필버그.
주 연 : 톰 행크스.맷 데이먼.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노르망디 상륙작전과 한 병사의 구출작전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전쟁의 참혹함을 고발한 미국영화.

1998년 드림웍스SKG(DreamWorks SKG)와 패러마운트픽처스(Paramount Pictures)를 포함한 5개 회사가 공동으로 제작하였다.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가 감독하고, 톰 행크스(Tom Hanks), 맷 데이먼(Matt Damon), 제레미 데이비스(Jeremy Davies) 등이 출연하였다. 상연시간은 170분이다. 제2차 세계대전의 유럽 지역을 배경으로, 미군에 참전한 4형제 중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막내 라이언을 구하라는 임무를 부여받은 한 부대원들의 갈등과 활약상을 그렸다. 노르망디 상륙작전 중 많은 부하들을 잃은 밀러 대위(톰 행크스)는 지친 숨을 돌릴 틈도 없이 새로운 임무를 부여받는다. 미 행정부가 전사자 통보 업무를 진행하던 중 4형제가 모두 참전한 라이언가(家)에서 며칠간의 시차를 두고 3형제가 전사하고 막내 제임스 라이언(맷 데이먼) 일병만이 프랑스 전선에 살아 있음을 알게 되자 밀러 대위에게 라이언 일병을 찾아 집으로 보내라는 특명을 내린 것이다.

밀러 대위는 일곱 명의 대원으로 팀을 구성하여 라이언의 행방을 찾아 최전선으로 향한다. 작전을 시작하자마자 라이언 일병을 찾게 되는데, 그는 성만 같은 다른 인물로 밝혀지고 진짜 라이언은 다리를 사수하기 위한 전투에 투입되어 독일군 사이에 고립되어 있다는 사실을 전해 듣는다. 대원들은 라이언 일병 한 명을 위해 자신들 여덟 명의 생명을 바쳐야 하는가에 대해 갈등하지만 밀러 대위는 부하들을 설득하여 라이언 일병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몇 번의 고비를 넘긴 끝에 그들은 드디어 라이언 일병을 찾아내는데, 라이언은 귀환을 거부한다.

총 제작비 6,500만 달러가 투입된 작품이다. 영화 도입부의 참혹하고 리얼한 전투장면으로 화제가 되었다. 다큐멘터리 형식의 이 장면들은 《쉰들러 리스트 Schindler's List》(1993)를 촬영한 야누시 카민스키(Janusz Kaminski)가 촬영을 맡았다. 카민스키는 대부분 핸드 헬드 카메라(hand-held camera)를 사용하였는데, 카메라 렌즈에서 보호막을 벗겨내어 1940년대의 느낌을 살리고 90도나 45도 셔터를 이용하여 배우들의 움직임에 사실감을 더하였다. 1999년 제71회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비롯하여 총 5개 부문을 수상하였다.

- 출처/두산세계대백과.

 

Tu es partout  - Edith Piaf

 

Nous nous aimions bien tendrement
Comme s'aiment tous les amants
Et puis un jour tu m'as quittee
Depuis je suis desesperee
Je te vois partout dans le ciel
Je te vois partout sur la terre
Tu es ma joie et mon soleil
Ma nuit, mes jours, mes aubes claires

Tu es partout car tu es dans mon coeur
Tu es partout car tu es mon bonheur
Toutes les choses qui sont autour de moi
Meme la vie ne represente que toi
Des fois je reve que je suis dans tes bras
Et qu'a l'oreille tu me parles tout bas
Tu dis des choses qui font fermer les yeux
Et moi je trouve ca merveilleux

Peut-etre un jour tu reviendras
Je sais que mon coeur t'attendras
Tu ne pourras pas oublier

 

 

출처 : 송운 사랑방 (Song Woon Art Hall)
글쓴이 : dragon7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