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ia Khaba, Kyrgyzstan Biskek
Kyrgyzstan

호산나성가대

[스크랩] 찬양대의 준비

비쉬켁 2011. 10. 13. 15:54

1. 연습 준비

교회에 오면 준비실에 들려서 예복과 악보와 주보를 준비한다.
준비된 거울 앞에서 복장을 확인하고 특히 밝고 기쁜 얼굴 모습으로 연습실 에 들어온다.

그 날의 예배와 찬양을 위하여 깊이 묵상이나 기도를 하면서 예배 찬송과 성경 본문을 미리 확인하여

예배에 임 할 수 있는 영적 준비를 한다 .

주일전 홈페이지에 게시된 찬양대 전반적인 알림과 찬양곡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나의 시간 계획에 미리 반영 하는 것 역시 좋은 찬양을 준비 하는 것이다.

2. 연습 시작

주일 예배 준비 연습은 10:20부터 시작된다. 따라서 미리 와서 연습 준비를 마쳐야 한다.
연습이 시작되면 출입을 금하고 사담이나 개인행동을 자제하여 연습분위기에 협조하여야 한다
연습 시에 나를 드러내거나 다른 대원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주의 한다.

3. 영적 준비

연습이 시작 되기 전 먼저 기도와 마음의 자세로 준비하고 연습이 시작 되면 열의와 성의를 가지고

자신의 노래가 영적인노래 무대에서 독창하듯 분명하고 확실하게 노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4. 성실한 태도

주일 아침 준비 시간은 곡을 완성 시켜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다.

시간이 제한 되어 있어서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를 해야 한다.

때문에 한 두 사람의 태만과 연습에 임하는 태도가 불성실하여 분위기를 저해하는 수가 종종 있다.

이때 지휘자의 주의는 전체적인 진행을 위하여 꼭 필요하며 불필요한 태도의 시정없이는

영적인 찬양과 곡의 변화에 대한 분명한 표현은 불가능하다.
곡에 정성이 담기는 표현이 나타나야 그 날의 찬양이 목적 달성을 할 수 있는 것이다.

5. 곡은 외워라

모든 찬양은 외워서 부르는 것이 좋다. 예배시간에 사용하는 송영, 기도 축도송은 가능한 한 모두 외워서 불러야 한다.
은혜가 충만한 찬양은 마음 속에서 우러나와야 하는데 악보에 얽메이지 말아야 가능하다.
악보는 연습을 위한 도구이지 그 자체가 음악이 아니다.
눈을 통하여 마음 속으로 들어가 느껴진 음악이 기도와 성령의 능력으로 소화된 소리로 나와야 한다.

곡을 외우기 위하여 많은 시간 연습 하여야 외워진다.
연습이 대단히 중요하다. 좋은찬양은 연습에 비례한다.

출처 : 성가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글쓴이 : 요나단 원글보기
메모 : 다른 교회의 자료에서 스크랩한 것으로 교회의 사정에 따라 조금씩 다른 것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알아 두어야 할 내용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