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ia Khaba, Kyrgyzstan Biskek
Kyrgyzstan

2021/07 15

여자체조, 미국 꺾고 사상 첫 금메달 - 태권도의 제2 종주국 기세?

2020 도쿄올림픽에서 한국에 양궁이 있다면, 러시아, 즉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에게는 기계체조가 있었다. 러시아는 도쿄올림픽의 기계체조 남녀 단체전에서 나란히 정상에 올랐다. 남자는 25년만에, 여자는 올림픽 사상 처음이다. 체조 남자팀이 일본의 벽을 가까스로 제치고 정상에 오른 장면도 한국 양궁의 남자단체전 준결승전 순간을 떠올리게 했다. 러시아 기계체조 여자 단체전 경기와 금메달 수상 모습/사진출처: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 텔레그램 채널 러시아 언론에 따르면 러시아 체조 여자대표팀은 27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단체전 결승에서 최강의 미국팀을 꺾고 값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미국팀은 '역사상 가장 뛰어난 체조 선수'로 꼽힌 시몬 바일스의 기권으로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도..

카테고리 없음 2021.07.28

7월 현재,키르기즈 취항 항공사 운행 현황

교통 통신부는 7월 27일 현재, 키르기스스탄에서 취항하는 정기 항공편 수에 대해 발표했다. 한 항공사에서는 주당 17편의 항공편을, 다른 항공사에서는 주당 10편의 항공편을 운행하고 있으며 안탈랴-비쉬켁-안탈랴구간 노선에 한 항공사가 주당 2편의 항공편을 운영하고, 다른 항공사에서 주당 5편의 항공편을 운행. -두바이/두바이-비쉬켁-두바이 노선 주당 14편. -우즈베키스탄/타슈켄트-비슈케크-타슈켄트 노선에는 주 3편.. -카자흐스탄/알마티-비슈케크-알마티 노선에는 주 7편 -러시아/비슈케크-모스크바-비슈케크 노선에는 주당 6편. -쿠웨이트/쿠웨이트-비슈케크-쿠웨이트 노선에는 6월 29일부터 주당 2편 -이란/ 마쉬하드-비쉬켁-마쉬하드 구간 이란항공 월 1편. -그루지야/ 비쉬켁-바투미-비쉬켁 노선에는 ..

키르기즈스탄 2021.07.28

러시아 스푸트니크 백신 위탁생산서 앞서가는 한국코러스, 휴온스는?

러시아의 신종 코로나(COVID 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국내에서 위탁생산하는 한국코러스와 휴온스글로벌 컨소시엄. 한국코러스 컨소시엄은 이미 개발자인 러시아 '가말레야 센터'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아 시생산을 거쳐 러시아 보건부의 품질 검증만 남겨놓고 있다. 품질 검증이 끝나면 상업적인 대량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뒤늦게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을 추진한 휴온스글로벌 측은 이번 달 중 방한하는 러시아 기술진으로부터 백신 생산 기술을 전수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두 컨소시엄의 경쟁은 러시아측이 글로벌 유통을 위해 '전략적으로' 선택한 1회 접종용 '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을 놓고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사진출처:RDIF '스푸트니크 라이트'는 기존의 '스푸트니크V' 백신 2회 접종분..

에따 러시아 2021.07.17

외국인도 무료 백신 접종 가능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예방 백신 접종을 키르기즈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원하는 경우 무료로 받을수있다고 면역예방센터 Gulbara Ishenapisova 소장이 14일 밝혔다. 그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예방접종을 시작했고 18세이상이면 누구나 백신을 맞을 수 있으며 현재 키르기스스탄 영토에 체류 중인 외국인 또는 노동이민자가 백신 접종을 원하는 경우 여권과 근무지나 학교에서 발급한 증명서를 지참하면 가능하다고 말했다. 현재 키르기스스탄에서는 중국산 '시노팜'백신과 러시아산 '스푸튜니크V'를 맞을수있는데, 한국정부는 해외접종자가 입국시 자가격리면제를 받을 수 있는 백신가운데 중국산 '시노팜'은 인정되고 있다.

키르기즈스탄 2021.07.17

러시아, 도쿄 올림픽에 선수단 335명 출전 - '국기' '국가' 일체 사용 못해

러시아는 오는 23일 일본 도쿄에서 개막하는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할 335명의 선수를 확정, 발표했다. 지난 6일 러시아올림픽위원회가 확정한 선수 명단에 따르면 여자 선수가 185명으로 남자(150명)보다 많다. 그러나 선수 선발과정에서 또 금지 약물 복용 의심 선수가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는 '도핑 조작 혐의'로 세계반도핑기구(WADA)로부터 중징계를 받아 도쿄올림픽에서 '러시아' 국명조차 쓰지 못하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조정 종목의 대표 선수 2명이 최종 도핑 테스트에서 금지약물인 '멜도늄' 양성 반응을 보여 충격적이다. 도쿄올림픽에 출전할 러시아 대표 선수 확정. 선수 유니폼은 빵강 파랑 하양 3색으로 디자인됐다/얀덱스 캡처 현지 언론에 따르면 알렉세이 스비린 러시아조정연맹(FGSR..

에따 러시아 2021.07.11

이스쿨에 50만 거주 신도시 건설 'AZMAN'프로젝트 발표

대통령 언론실은 인구 70만정도가 살수 있는 미래도시인 "Azman"프로젝트를 가동시켜 관광 및 투자 잠재력이 있는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대통령 고문 Ravshanbek Sabirov가 의장을 맡은 관련 부처 회의에서 관광 및 투자 잠재력이 높은 프로젝트 "미래의 생태 청정 도시 "Azman "프로젝트를 6일 발표했다. 이 계획에 따르면 4천헥타르 면적에 들어설 신도시에는 7년에서 10년내로 선진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고 현대 건강 및 비즈니스 구축을 위해 제공되는 국가의 경제 및 관광 중심지로 경기장, 첨단 공원 배치, 금융 및 신용기관 등을 입주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산업 인프라는 대체 에너지 원의 광범위한 사용과 최적의 자원 및 자원 소비, 환경친화적인 교통 수단, 녹색 원칙 준수 등의 "스마트 ..

키르기즈스탄 2021.07.11

독일 보건당국, AZ 1차, 화이자 2차 접종의 '교차 접종' 공식 권고

독일 보건당국은 1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과 화이자 혹은 모더나 백신과의 교차 접종을 공식적으로 권고했다. 러시아 언론에 따르면 독일 백신위원회(STIKO)는 이날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 증대를 위해 AZ 백신 1차 접종자를 대상으로 2차 접종 백신으로 화이자나 모더나와 같은 mRNA 계열 백신의 접종을 권장했다. 이로써 독일은 AZ백신과 mRNA 계열 백신의 교차 접종을 적극 권장하는 최초의 국가 중 하나가 됐다. 독일, 신종 코로나 백신의 교차 접종 공식 권고/얀덱스 캡처 STIKO는 "현재까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AZ-화이자 교차 접종 후 예방 효과가 현저하게 개선됐다"며 "AZ 백신 1차 접종자들은 나이에 관계없이 최고 4주간의 간격을 두고 mRNA 백신으로 2차 접종하기를 권..

에따 러시아 2021.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