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ia Khaba, Kyrgyzstan Biskek
Kyrgyzstan

2021/12/18 3

"코비박 백신, 해외 위탁생산 가능성 논의 중" - 러 추마코프 센터 소장 첫 인정

러시아의 3번째 신종 코로나(COVID 19) 백신 '코비박'이 이웃 국가인 벨라루스에 처음 공급된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 언론에 따르면 벨로루시 보건부는 16일 "러시아 '코비박' 백신의 수입및 사용을 승인했다"며 "코비박 백신 30여만 도즈(1회 접종분)가 이미 전국에 배포됐다"고 발표했다. 보건부는 "코비박 백신은 지난 6일 벨라루스에 도착해 1주일 뒤부터 전 지역으로 발송됐다"고 밝혔다. 벨라루스 보건부, 코비박 백신 수입 허가증 발급/얀덱스 캡처 일각에서는 '코비박'의 벨라루스 공급이 의외라는 반응이다. '코비박'은 러시아에서 개발된 백신들 중에서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가장 높아 늘 공급 물량의 부족에 시달려 왔기 때문이다. 이 소식이 전해진 날에도 모스크바에서는 '코비박' 접종 예약이 물량 부..

카테고리 없음 2021.12.18

세계유목민게임,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지정

유네스코는 16일, 키르기스스탄의 World Nomad Games을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이 결정은 2021년 12월 13일부터 18일까지 프랑스의 유네스코 본부에서 온라인으로 열리는 유네스코 위원회 회의에서 오늘 내려진 결정이다. 키르기스스탄 문화정보관광부 Azamat Zhamankulov장관은 역사 박물관에 마련된 화상연설을 통해 "세계 유목민 게임은 유산의 부활이며 문화 다양성의 축하"라며 올해 가장 잘 준비된 목록으로 인정했다고 밝혔다. 또 키르기스스탄의 전통 매사냥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포함되였다.

키르기즈스탄 2021.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