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ia Khaba, Kyrgyzstan Biskek
Kyrgyzstan

2022/05 18

EU, 러시아산 석유 가스 놓고 분열? 네덜란드-덴마크도 가스 대금의 루블화 결제 불응, 공급 끊겼다

네덜란드와 덴마크도 러시아가 요구한 천연가스 대금의 루블화 결제를 끝내 거부했다. 이에 따라 러시아의 국영 에너지 기업 가스프롬은 31일부터 네덜란드에 대한 가스 공급을 중단하기로 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네덜란드의 에너지 기업 '가스테라'(GasTerra)는 30일 러시아의 루블화 결제 요구를 거부했으며 가스프롬 측으로부터 가스 공급을 중단할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가스테라는 독일과 이탈리아 등 유럽연합(EU) 일부 회원국 기업들과는 달리 4월치 가스 대금을 기존 계약서대로 루블화가 아닌 유로화로 결제할 것이라고 고집했다. 이미 폴란드와 불가리아, 핀란드가 러시아 요구를 거절한 뒤 가스 공급이 끊긴 상태다. 가스프롬 엑스포르트, 31일 네덜란드 '가스테라'로의 가스 공급 중단/얀덱스 캡처 ..

에따 러시아 2022.05.31

한인일보 2022년 5월 31일자

▶ ▶1급 뇌성마비 장애인 최창현씨, 힐체어로 이스쿨 한바퀴 도전.▶카자흐스탄 대통령, 키르기즈 공식방문.▶유라시아경제포럼,비슈케크서 처음열려,▶러시아 국제열차, 6월부터 운행재개. ▶원숭이 수두바이러스,키르기즈엔 발생보고없어. ▶옐친봉.푸틴봉 개명 청원.▶오쉬지역에 감시카메라 105대 설치.▶키르기즈 출신 UFC 세계챔피온, 다른 체급에 도전.▶의회, 국기색깔 변경 제안. ▶비슈케크 중앙모스크, 철거후 재건축한다. ▶키르기즈 무슬림들, 6월부터 메카 성지순례.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전통명절-단오” ▶사막모래폭풍에 일천명 입원.▶지난해 세계 사형집행건수 늘어나. ▶늙어가는 대한민국, 인구 5천만명 2041년에 무너진다. ▶배우 송강호, 칸 영화제서 남우 주연상.▶1종 자동운전면허,새로 생긴다. ▶20..

키르기즈스탄 2022.05.31

러시아 디폴트 가능성은? 마리우폴 항구 개방? 다보스 포럼 우크라 논쟁?

◇ 우크라 두줄 뉴스-24일 - 미 재무부는 25일 이후 러시아가 외채를 상환할 수 있도록 외화 사용의 허가를 갱신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재무부의 이같은 조치로 러시아의 디폴트(채무불이행) 가능성은 더욱 높아졌다. - 러시아 국방부는 마리우폴 항구와 인접 아조프 해안의 지뢰 제거 작업을 끝냈다며 25일 08시(모스크바 시간)부터 외국 선박에 대해 흑해 방향으로 인도적 출항 통로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우크라이나군이 설치한 1만2,000개 이상의 폭발물을 제거했다고도 했다. 마리우폴의 아조프해안에서 지뢰제거 작업에 나선 러시아 공병대/사진출처:러시아 국방부 영상 캡처 - 미하일 포돌랴크 우크라이나 대통령 고문은 헨리 키신저 전 미 국무장관의 다보스 포럼 발언을 비판했다. 그는 SNS를 통해 ..

에따 러시아 2022.05.26

마리우폴의 아조프스탈 저항 우크라군, 백기 들고 나왔다 - 부상병 이송에 전격 합의

우크라이나 남부 마리우폴의 아조프스탈(아조우스탈) 공장 지대서 저항중인 우크라이나군 부상병들이 16일 처음으로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의 의료시설로 이송됐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아조프스탈 공장에서 백기를 들고 나온 우크라이나군 대표들과 협상을 통해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부상병 이송에 관한 합의가 이루어졌다"며 "아조프스탈 인근 지역에서 휴전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 아조프스탈내 우크라이나 부상병의 이송에 합의 발표/얀덱스 캡처 루덴코 텔레그램 채널에 올라온 우크라이나 부상병의 첫 이송 장면/캡처 이후 텔레그램 채널에서는 우크라이나군 부상병이 앰블런스를 옮겨타고 DPR 관할의 노보아조프스크로 이송되는 영상이 올라왔다. 부상병들은 노보아조프스크 의료 시설에서 필요한 모..

에따 러시아 2022.05.17

2022, ITF 국제관광박람회,이스쿨서 열려.

이스쿨에서 ITF 2022 국제 관광박람회가 촐폰아타에 있는 문화 복합 단지 "Rukh-Ordo"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는 아클벡 자파로프 국무총리를 비롯한 문화관광부장관과 외교사절, 여행사대표들, 장인, 예술가들이 참석했다. 총리는 환영사에서 올해 키르기스스탄으로 관광객이 많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며 다가오는 관광 시즌에 신중하게 대비해야 한다며 이스쿨 호수의 생태와 청정함을 보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행사는 민족 및 국가전통공연과 관광객들을 위한 저녁 문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ITF 2022는 관련 정부 기관, 국제 여행사, 여행사, 항공사, 대중 교통 회사, 호텔 및 미디어 대표자들이 연례적으로 모이는 자리로 이번 행사를 통해서 국가 관광 산업의 형성과 다른 국가의 관광 기업 간의..

카테고리 없음 2022.05.17

미국 등 나토의 우크라이나 대리전? 아무리 아니라고 우겨도..

우크라이나 전쟁을 대하는 미국과 영국 등 나토의 자세가 한층 강경해진 느낌이다. 아예 이번 기회에 '러시아를 손 좀 보자'는 식이다. 러시아 침공에 맞선 우크라이나의 결사 항전이 시간이 흐를 수록 '러시아와 서방간의 대리전'으로 바뀌고 있다는 분석이다. 대리전 구도는 지난달 말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에 의해 공식 제기됐다. 서방 측은 극구 부인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라브로프 장관의 발언에 대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실패하고 있다는 것은 반영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실무 책임자격인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과 리즈 트러스 영국 외무부 장관은 잇따라 "우크라이나 전쟁은 우리의 전쟁이며 모두의 전쟁", "러시아가 더 이상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는 것과 같은 일..

에따 러시아 2022.05.11